해외여행

[해외여행01] 7월 후쿠오카 2박 3일 여행기 / 부제 ; 에어서울 지연 일기(밀쿠폰/지연환불꿀팁)

깜푸월 2023. 7. 20. 20:10

* 극 P가 작성하는 글로, 현재 글이 가장 최근이며 그뒤로 뒤죽박죽 과거의 여행기가 나오므로 날짜를 주의하여 봐줭ㅎ.ㅎ

 

푸월이의 처음 여행후기를 적을 곳은 '후쿠오카' 얌

 

말레이시아에서 한국에 갈날이 6일이 주어졌는데 그 틈을 타 2박 3일로 여행을 다녀온 극 P인 나

일본의 음식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후쿠오카에서 먹방여행을 하기로 픽했엉

 

계획은.. 아무것도 없이 갔고, 비행기 티켓은 일주일 전에 호텔은 하루전에 끊어버렸댜 (J님들 죄송해요)

 

비행기 !  ✈️

에어서울 이용 (왕복 223,200원)

7월 15일 아침 7시 40분  > 9시 20분 도착

7월 17일 아침 10시 30분 > 오후 1시쯤 도착

 

아침 일찍 이동하고 17일 가족들과 같이 있어야하는 스케쥴이 있어서 요렇게 결정했어!

9시 출발하는 더 싼 비행기표가 있었지만 1시간을 2만원에 구매

 

호텔 ! 🏩 ( 둘다 1박에 9-10만원대로 아고다 예약 )

15일 ~ 16일 몬토레 라 수르 후쿠오카

16일 ~ 17일 EN 호텔

 

 

 

*** [ 7월 15일 ]

7시 40분 비행기를 타려면 5시 40분까지 공항에 도착해야하는 바람에

아침부터 일찍 택시를 타고 갔어! 그전날 친절한 택시기사님과 미리 예약을 해서 편하게 출발!!

 

신나는 마음으로 도착했는데 두둥..........

 

 

체크인 카운터에 갔더니 지연이래.... ㅋㅋ 8시 40분? 넘 짜증나지만 1시간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했어..

심지어 나는 말레이시아 핸드폰번호를 넣어놔서 저 문자 받지도 못했어 (내 택시비,,,,,,)

 

너무 피곤해서 나는 짐검사 다 마치고 의자에서 자고 있었오

시간이 되었나 일어났더닝

(( 찐따같은 스티커로 표시하는거 이해해줘 ))

내 두눈을 의심했어 ...

응????? 10시 30분???? ㅋ... 3시간 지연??? 말이돼??

내가 앞에서 설명했듯이 더 저렴한 9시 출발을 냅두고 2만원으로 싼 티켓을 구입한건데... ㅎr...

 

스카이스캐너 검색을 해보니 10시 출발 제주에어가 있길래 고민했어.. 10시 30분이면 더 지연이 될거같길래

카운터로 잽싸게 달려가서 10시 반은 확정이냐고 물어보니 맞다고 하길래 다른 비행기 구매는 포기했어

 

하 그렇게 9시 반이 되니까 그 유명한 에어서울 밀쿠폰을 나눠주더라고? ㅋㅋㅋㅋㅋ

여기서부터 현타+짜증 너무 오더라고 밀쿠폰은 오늘 하루밖에 못쓰고 (난 밥 이미 먹었다고!!) 롯데리아랑 커피빈은 사용도 못한대

 

**** 에어서울 밀쿠폰 꿀팁 ****

그래서 나는 밀쿠폰을 현금으로 변경했어. 방송에서는 말은 없었는데 나중에 사람들이 모여있길래 슥 갔더니 현금으로 바꿔준다더라?

냉큼 바꿨지. 만약에 이 글을 보고있는 에어서울 밀쿠폰을 받은자라면 얼른 현금으로 달라고 하길 바래

 

 

10시 30분 탑승이라고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11시 15분에 탑승 했고

탑승을 다 하고 11시 40분쯤 출발 하려나 싶었는데, 앉은 상태로 30분이 추가 지연된다길래 .. (껄껄 이젠 체념)

 

이렇게... 나는 에어서울의 모든 지연을 겪고 후쿠오카로 출발했어 😢

 

원래 : 7시 30분 출발 > 9시 20분 

개떡같은 그날 : 12시 30분 > 2시 도착 

 

 

*** [7월 17일]

 

가족과의 스케쥴이 있어서 제.. 발 .. 지연 없어라 라고 기도했던 나..

하지만 실망 시키지않는 에어서울

WOW 다행히 이 문자는 받았어 ㅎㅎ 가는 중에... ㅋㅋ

진짜 너무 화가 머리끝까지 나는거야. 이미 나는 스케쥴이 있었기에 다른 비행기라도 탔어야해서 바로 공항으로 달려갔어

 

첫날 나처럼 문자 못받으신분들도 모여서 에어서울 앞에 서있더라고

체크인 카운터도 심지어 늦게 열어서 3시간 동안 이도가도 못하는 사람들이 항의를 하고 있는데

 

ENTP 그자체인 나는.. 환불을 외쳤어

🙅🏻‍♂️  : 에어서울  🤷🏻‍♀️ : 나

 

🤷🏻‍♀️  당장 환불 해주세요. 저희 다른 비행기 타서라도 가야합니다.

🙅🏻‍♂️  죄송합니다. 어디서 티켓 구입하셨나요?

🤷🏻‍♀️  트리플이요

🙅🏻‍♂️  그럼 그쪽에 문의 하셔야해요. 저희쪽은 해결방안이 없습니다.

🤷🏻‍♀️  그럼 환불 관련 메일이라도 작성해서 그쪽으로 주시나요?

🙅🏻‍♂️  저희가 해드릴 수 있는건 없습니다.

 

너무너무너무 화가나는거야... 일단 화나는 마음을 참고

돈을 더 내고 옆집 제주에어에 티켓팅을 했어 😢 으아앙 눈물

 

티켓을 구매하고 체크인 카운터 줄을 서는중에 트리플에 전화를 했지.

근데 너무 행복한 사실 !!!

 

*** 트리플 지연 꿀팁 *** 앞으로 예약은 트리플 🫶

항공 지연으로 인해 다른 비행기 타고 간다고 문의글 + 다른 비행기 탑승권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니

트리플 쪽에서 지연 확인 후에 티켓 취소를 해줬어!

세금 ? 부분은 제외하고 취소를 해준다고 해서 okay 했지.

왕복 223,200원 중에서 95,200원을 환불 받았어 (완존 개꿀 아냐 ? 하 갈때부터 환불 받을걸..)

 

이제 다들 참지말고 환불받자.. 3일 뒤에 바로 부분 카드 취소 문자 날라와써 일처리 빠른 트리플님. 돈버세요 앞으로 쭉-

 

+++ 에어서울에서 구입한 분들께도 물어봤더니 얼마에 구입하셨는진 모르겠지만 8만 얼마 환불 받았다고 해!!

각자의 구매한 곳에 문의하는것 추천!!! 😊

 

너무 화나는 지연 이야기가 길어졌네

후쿠오카 안의 이야기는 다음편에 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