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유

[푸월취미01] 프리다이빙으로 물공포증 극복 성공 / 100% 내돈내산 솔직후기

깜푸월 2023. 7. 27. 13:37

취미 중 한가지를 소개하려구 해!

나의 취미 중 첫번째는 '프리다이빙'

 

배운 동기는 여행도 좋아하고, 노는게 제일 좋은데

물 근처에 가면 재밌게 놀질 못하고 무서워만 하느라 즐기질 못했어 ㅠ

 

물공포증을 극복한 사례가 많은 프리다이빙을 많이 검색하다가

한국에서 배우고가자! 라고 생각했징

 

프리다이빙을 배우려고 한다면 많이 검색 해봤겠지만

배울 수 있는곳이 다양하게 있더라고

근데 나는 다소 금액이 저렴하다고 생각한 '고고다이빙' 에서 배웠어

 

시작한거 자격증은 따야지 라고 생각하고 초급 1+2 30만원 ? 에 결제를 했구

여기에는 풀장이용비용은 별도, 레슨때만 핀이나 스노쿨 장비를 빌려줘

 

나는 1월 14일날 처음 레슨을 받았고 10번 연습, 3월 19일에 시험을 봤어

마지막에 2달간 취미에 얼마 사용했는지 정리해놓았으니 끝까지 보기 💓

 

*** [1월 14일]

 

내가 제목에도 써놓은 것처럼 나는 물 공포증이 있었어 (당당하게 과거형)

진~~짜 이날만 생각해도 아직두 무서워 ㅜㅜㅜ

 

아마 물공포증 있는 사람은 모두 공감할고야

난 그래도 많이 심하진 않아서 물을 바라보거나, 발만 담그는건 무섭진 않았어

하지만 구명조끼 없이 물속에 들어간다는건 상~~상도 못했고, 구명조끼 입고도 무서워했어

 

처음 수업을 딱 들어가서 호흡 수업부터 받아

프리다이빙은 오직 핀과 스노쿨장비만 끼고 들어가는거라 (산소통 X)

숨을 오래 참고 유지하는게 가장 중요해

그래서 프리다이빙의 호흡을 배운다고 하더라공

 

그 호흡을 배우면서도 머릿속에 걱정이 한가득이였어

' 오늘 물속에 들어가려나 ? ' , '구명조끼는 주겠지??'

 

호흡 수업이 끝나고

가르쳐주시는 선생님이 먼저 물속에 들어가서 핀으로 헤엄치는 방법을 알려주신다고 하셨어

올게 왔구나 .. 생각했지

스노쿨장비를 끼고 쪼그려앉아서 물속을 들여다봤는데

 

5M 수영장을 처음 봐버린거야......... 

그때부터 심장이 미친듯이 뛰기 시작했어

생각보다 너무너무너무 깊어서 ㅠㅠㅠㅠ 도망치고싶었어

선생님과 다른 분들은 여유롭게 쳐다보고 있는데

나는 다른거 안보이고 ' 내가 저길 어떻게 들어가지? 말이안되는데 죽겠는데 이거 ??? ' 요생각으로 가득햇어 ㅠㅠㅠ

 

그 큰 수영장을 피닝 (핀으로 헤엄치는것을 말함) 으로 가로질러서 반대쪽으로 가라는거야

난 그상태로 얼음이 되고 선생님이 1:1로 릴렉스 하라고했는데 절대 ㅠㅠㅠ 릴렉스가안돼

사람들이 반대쪽에서 기다리고 있어서 빨리 가고싶은데 발은 말을 안듣공..

 

선생님이 잡아주신다고 하시고 기다리는 사람들한테 죄송해서 숨참고 들어갔어

진짜 나의 몸 70프로를 지탱했던거같아 (죄송해요 선생님)

그리고 가까스로 부이(고정된 튜브)를 잡고 몸 반을 꺼내놓고 사색이 되었지...

 

다른 사람도 많아서 계속 수업을 진행했어

물속에 들어가서 5m 바닥찍는거,, 덕다이빙.. 옆으로 쭉가는거.. 뭐 여러가지 배웠는데

사실 기억이안나 그날 너무 멘붕이였거든

내 차례가 올때마다 너무 무서웠고 ㅠㅠ 그래도 극복하려고 온거니까 열심히 했어

마지막 덕다이빙을 할때 결국 물 먹어서 그뒤론 휴식 ㅠㅠ 한 15분동안은 그냥 물에만 떠있겠다고 했어..ㅋㅋ

 

흐아 이렇게 수업이 끝나고 과연 나는 계속 할 수 있을까 걱정을 했지,, 

하지만 끊어놓은 돈이 너무 아깝기에 계속 연습을 했어!

 

*** [2월 4일]

 

이 날 인스타 스토리에 올린사진! ㅋㅋ

딱 봐도 벌써 극복하고 행복해보이지않아?

보름만에 극복한건 내가 다른사람들보다 물공포증이 심하지 않아서일 수도있지만

프리다이빙이 진짜 도움이 많이 되는거같아

 

물공포증이 있는사람은 같이 가는 버디가 친한사이고, 수영을 좀 잘하면 좋을 거같아

나는 남자친구와 서로 버디를 했는데 완전 물개 그자체여서 좀더 안심하고 믿고 들어간거같아

 

내가 빠져도 남자친구가 날 구해줄 수 있겠다라는 믿음으로 계속 연습했어

쉴때도 틈틈히 이퀄라이징 연습도하고, 만나서 숨참는 연습도 같이 하니까

숨 참을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나에대한 믿음도 생긴거 같아

 

물 속에서 셀카도 찰칵 ㅋㅋㅋㅋ 너무 웃기지

 

 

엄청 부족부족 하지만 그래도 물속에서의 푸월 v

 

 

** [3월 19일]

시험을 보러 용인으로 출발!

 

열심히 연습했지만 이퀄라이징은 잘 안되더라고 ㅠㅠㅠ

그리고 심지어 시험 전날 감기가 심하게 걸려서 코맹맹이에 컨디션 아주 bad,,,,

그냥 마음 비우고 가자! 라고 생각했옹

 

 

결론은 ! 역시나 불합격 ㅜ.ㅜ

스태틱이나 다이나믹에서는 통과했지만

10m 의 장벽은 너무나도 컸어 ㅠㅠ

 

귀가 너무 아팠고 ㅠㅠㅠ 콧물이 미친듯이 나와서 중간에 코도 몇번 풀러 나갔다 들어갔다 했지만 포기!!

끝나고 사진 예쁘게 찍어주시공 응원해주시는 강사님한테 감사했공 재밌게 즐기다 오기 :)

 

한달뒤 말레이시아 들어가야하는 일정때문에 재시험도 접고 경험으로 남아두는걸로.. ㅎㅎ

하쥐만 2주 뒤 세부에서 엄청나게 재밌는 경험을 하는데 .. (다음편 !)

 

비록 자격증은 취득 못했지만 너무너무 재밌었던 경험이었어

만약 물을 무서워한다거나, 물을 너무 좋아하는데 깊이 들어가는것 까지 아직 실력이 부족하다면

프리다이빙 추천할게

 

** 비용!

고고다이버 초보 1+2 비용 = 약 33만원

연습장 비용 별도 (10회 / 1회당 2만원 ) = 20만원

핀 없을 당시 대여료 (4회 / 5천~1만) = 약 3만원

스노쿨 장비 구매 (고고다이브에서 구매) = 약 3만원

핀 구매 (잠실쪽 근처에서 구매) = 약 90만원

시험장 비용 = 5만원

 

대락 150~160 만원 정도 들어간것 같오

핀이나 대여료는 충분히 아낄수있는 부분!

 

나는 한번 살때 두세번 안살수있도록 중고가 핀을 구매했엉

20-30만원짜리 핀도 많으니 검색 후 구매해보도록행 !

 

그럼 안뇽!